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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dmob 정책 위반 예방 5가지

내일은교양왕 2025. 4. 28. 22:41

개발하다보면, 광고를 어떻게든 많이 넣어서 수익을 극대화 하려고 할텐데요. 

욕심부리다가 앱이 사전 고지 없이 사라질 수 있으니 정책에 위반되지 않도록 한번 확인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.

 

게시자 콘텐츠보다 광고 또는 유료 프로모션 콘텐츠가 더 많은 경우 위반

Google을 통한 광고는 게시자 콘텐츠보다 광고 또는 기타 유료 프로모션 콘텐츠를 더 많이 표시하는 연속적인 여러 화면에 게재될 수 없습니다

 

수정된 일반 광고 구현

사용자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 광고를 보여줄 때 주의해야함

 - 앱 오프닝 광고: 앱을 열거나 앱으로 전환할 때만 표시, 그 외는 불가

 - 네이티브 광고: 필수 광고 요소가 명확하게 표시되어야 하며 게시자가 닫기 설정을 구성해야 한다. 콘텐츠로 부터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하며 광고의 배경은 클릭이 불가능해야한다.

 -  배너 광고: 다른 요소에 너무 가까이 배치해서는 안된다. 앱 항목 사이에 배치될 수 없다. 앱 콘텐츠 위에 플로팅하거나 떠 있지 않아야 한다. 

 - 보상형 광고: 보상을 꼭 제공해야하며, 보상이 명확하게 공개해야하고 현금화가 불가능해야 한다.

 - 전면광고: 앱 로드 및 앱 종료 시점에는 노출될 수 없다. 또한 반복될 수 없으며 예기치 않게 실행되어서는 안된다.

 

 

사용자를 속이는 탐색

예) 앱 설명에 "메모 작성 가능" 써놓고 누르면 게임 광고만 뜸

 

광고로 인해 콘텐츠가 가려짐

어느 순간에도 콘텐츠의 전체 또는 부분을 가려서는 안됨